본문 바로가기
토찌의 밥상/맛집

김해 장유맛집 [라화공방 장유점] :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by 토찌(tozzi) 2022. 7. 12.
728x90
반응형
김해맛집 장유맛집 '라화공방 장유점'

 

 

 

오늘은 친구랑 마라탕을 먹으러 장유맛집 라화공방 장유점에 갔습니다.

요즘 SNS나 유튜브에서 마라탕밖에 보이지 않더라고요.

마라의 중독성이 있어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점심에 다녀온 김해맛집 라화공방 장유점

그럼 토찌의 맛집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며칠 전에 마라샹궈를 먹고 너무 맛있어서

마라탕도 한 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토찌는 아직 마라탕 미 경험자 >_<)

 

토찌가 다녀온 마라탕맛집은

마라탕, 마라샹궈 체인점인 라화공방입니다.

 

라화공방 장유점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0번길 5

 

영업시간은 11:00 ~ 22:30

연중무휴라고 합니다.

주차는 가게 앞 또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김해장유맛집 라화공방은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맛집으로 알려진

마라탕, 마라샹궈 전문점입니다.

 

주말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대청동맛집 라화공방은

테이블마다 마라소스, 고추기름, 설탕, 흑 식초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미료가 들어있는 상자는

젓가락 상자라고 합니다.

 

롯데리아에서 빨대는 꺼내봤는데

젓가락을 이렇게 꺼내니 신기하네요~

김해대청동맛집 라화공방

 

김해마라탕맛집 라화공방 메뉴판입니다.

마라탕은 6000원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마라샹궈는 20000원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 마라탕은 100g 1700원

- 마라샹궈는 100g 3000원

 

마라탕을 처음 먹어보는 저희는

마라탕 한 그릇을 나눠먹기로 했습니다.

학생들도 각자 한 그릇씩 먹는데

나눠먹는 맵찔이 토찌와 토찌친구

 

장유마라탕맛집 라화공방은

마라 맵기가 5단계로 나눠져있습니다.

 

맑은탕은 매운맛이 전혀 없는 육수 본연의 맛이라고 합니다.

순한맛은 약간의 매콤함

중간맛은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

매운맛은 불닭볶음면 정도의 매운맛

강한맛매운맛 매니아들이 좋아하는

화끈하게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한 쪽에 마라탕 재료를 담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마라탕, 마라샹궈 재료가 정말 다양하고 많네요.

이것저것 한 번 담아보겠습니다.

 

김해마라샹궈맛집 라화공방 재료는

얇은 탕면, 우동사리, 태안 칼국수, 라면사리

연어 알, 새우 알, 소시지, 갑오징어, 어묵, 두부튀김, 랍스타 볼,

치즈떡, 고구마떡, 판다볼, 유부주머니

 

쑥갓, 양배추, 적채, 알배추, 청경채

만가닥 버섯, 느타리버섯, 백만송이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맛살, 메추리알, 연근, 은이 버섯, 감자

분모자당면, 감자 당면, 쌀국수면, 옥수수면

중국 당면, 숙주 등이 있습니다.

 

마라탕 처음 먹어보는데

재료가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어떤 것을 담을지 너무 고민되더라고요.

다행히 직원분이 친절하게 추천해주셔서 한 그릇 가득 담았습니다.

 

장유마라샹궈맛집 라화공방은

큰 투명볼과 집게를 사용해서

마라탕, 마라샹궈 재료를 직접 담으면 됩니다.

 

제가 담은 마라탕 재료입니다.

담을 때는 가득 담았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생각보다 작아보이네요.ㅋㅋㅋㅋ

저울에 무게를 재보니 600g이었어요.

 

제가 담은 마라탕 재료

중국 당면, 숙주, 알배추, 청경채, 새송이버섯

맛살, 어묵, 랍스터 볼, 새우 알, 소시지, 갑오징어

+ 양고기 추가

 

다른 쪽에는 밥과 단무지가 있습니다.

밥, 단무지는 셀프이니

먹을 만큼만 담아 가면 됩니다.

 

주문한 라화공방 맑은탕 마라탕이 나왔습니다.

 

저는 순한맛으로 주문해서

옆 테이블 마라탕과 색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저 혼자 물 부어 먹는 느낌이에요.ㅋㅋㅋ

 

대청동마라탕맛집 라화공방

마라탕은 100g에 17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학생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순한 맛인데도 마라 향과 매운 향이 올라오네요~

직접 먹고 싶은 재료를 담아서 주문하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양고기는 처음 먹어보는데 소고기랑 맛이 똑같네요.

특유의 향이 난다고 하는데 맛있었습니다.

 

새우랑 팽이버섯을 같이 냠냠

오독오독 거리는 식감이 너무 좋네요.ㅋㅋㅋㅋ

마라탕은 이것저것 골라 먹는 재미로 먹는 것 같습니다.

(마라가 중독성은 있네요.)

 

토찌 최애 당면, 중국당면도 냠냠

마라탕 처음 먹어보는데 라화공방 마라탕 너무 맛있네요.

 

김해맛집 장유맛집 '라화공방 장유점'

친구랑 사이좋게 마라탕 먹으러 마라탕 체인점을 방문했습니다.

첫 마라탕 도전으로 체인점 가길 잘한 것 같아요.

라화공방 마라탕 너무 맛있어요~

마라탕은 재료 골라먹는 재미와 마라향의 매콤함이 중독인 것 같아요.

순한맛으로 주문한 점이 아쉬운데

다음에는 중간맛 마라탕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요즘 핫한 마라탕먹어서 기분 좋은 토찌!

그럼 저는 다음 맛집으로 오겠습니다.

 

 

 

오늘도 토찌의 스토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