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찌의 밥상/맛집

김해 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 : 조개전골 조개탕 조개칼국수

by 토찌(tozzi) 2022. 7. 15.
728x90
반응형
김해맛집 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오늘은 부모님과 한가로운 주말에 맛있는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토찌 부모님은 대부분 점심을 집밥으로 먹어요.

그래서 오늘 점심이 특별한 하루였습니다.ㅋㅋㅋ

제가 점심에 다녀온 곳은

조개전골로 유명한 김해맛집 택이네조개전골입니다.

택이네조개전골 율하직영점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 가게 외관 모습입니다.

날씨도 좋고, 주말인데 사람도 없고

추운 겨울에 따뜻한 조개전골까지 최고네요!

 

율하동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율하점

주차는 가게 옆에 작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가게 앞 또는 근처 길가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택이네조개전골이 위치한 골목은

주차 단속차량 오는 구역이 아니라고 합니다.

 

택이네조개전골 율하점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1로81번길 26-10 1층

 

영업시간은 11:00 ~ 22:30

브레이크 타임은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에 조개를 닦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습니다.

 

김해율하동맛집 택이네조개전골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가게가 정말 넓어서 테이블이 많습니다.

단체모임, 회식장소, 가족외식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조개전골맛집 택이네조개전골 메뉴판입니다.

조개전골, 칼국수, 조개탕, 샤브샤브 등 메뉴가 다양해서

혼밥도 가능한 식당입니다.

 

김해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

택이네조개전골은 2인, 3인, 4인, 스페셜 조개전골이 있습니다.

저는 3명이서 왔는데

조개전골 2인도 충분하다고 하셔서

조개전골 2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김해조개전골맛집 택이네조개전골은

보리밥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조개전골 기다리는 동안

보리밥 비빔밥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보리밥에 열무김치, 고추장, 참기름을 넣었습니다.

조금만 퍼서 간단하게 먹으니 맛있네요.

 

밑반찬은 김치, 볶은김치

 

양배추 샐러드, 고추 장아찌

소스는 초장, 와사비 간장

 

장유조개전골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주문한 조개전골 2인이 나왔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솥 좀 보세요.

너무 커서 깜짝 놀랬습니다...

12분 타이머를 맞추고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김해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은

조개전골이 끓는 동안 먹을 애피타이저로 튀김이 나옵니다.

사장님 센스 최고네요!

 

튀김은 오징어튀김, 만두 튀김입니다.

방금 튀겨낸 튀김이어서

바삭하고, 따뜻하고 맛있습니다.

타이밍이 좋게 다 먹으니 타이머가 울리네요~

 

조개전골 솥 크기에 한번 놀라고

뚜껑 열고 푸짐한 조개 양에 두 번 놀랐습니다.

제가 주문한 건 2인분인데, 2인분 맞나요...?

 

2인 조개전골 가격은 39000원입니다.

다 익은 오징어와, 키조개 관자를

사장님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손바닥으로 조개전골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손바닥 3개는 모여야 솥 지름이네요.

칼국수 사리도 넣어먹을 건데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됩니다.ㅎㅎㅎ

 

가리비가 입을 활짝 열고 있습니다.

입을 열지 않는 조개는

억지로 열지 말고 직원분께 말씀드려야 한다고 합니다.

 

조개전골 안에는 치즈 뚝배기가 있습니다.

치즈 늘어가는거 보세요~

택이네조개전골은 조개치즈퐁듀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조개전골 안에 들어있는 조개살을 다 분리했습니다.

조개껍데기를 모아보니 양이 정말 많네요.

 

조개 종류

홍합, 가리비, 동죽조개(물총조개), 바지락조개, 키조개가 있습니다.

 

택이네 조개전골은 생물 조개를 사용해서

계절과 날씨 여건에 따라

조개의 종류와 양이 바뀐다고 합니다.

 

조개 뿐만 아니라 오징어, 전복, 어묵도 있습니다.

탱글한 오징어를 먹기 편하게 잘라주셔서

3개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어묵은 꼬치로 되어있어서 먹기 편하네요.

 

오징어, 가리비 초장에 찍어서 냠냠

 

물총 조개를 치즈로 감아서 초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치즈랑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키조개 관자 두께보세요.

택이네 조개전골은 좋은 생물 조개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조개가 신선하고 조갯살이 정말 크네요.

 

관자가 너무 두툼해서

입안 한가득 채워집니다.

 

김해조개칼국수맛집 장유조개칼국수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조개를 거의 다 먹고 칼국수 사리를 주문했습니다.

너무 배가 부르지만

칼국수를 안 먹을 수 없으니까요...

 

칼국수 사리 2개를 주문했고

가격은 2000원입니다.

 

솥이 커서 칼국수가 익는 데 조금 오래 걸렸습니다.

 

조개가 조금 남았을 때

미리 칼국수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개육수에 끓여진 칼국수 너무 맛있습니다.

배부른 데 맛있어서 계속 먹었네요~

 

김해맛집 장유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율하직영점'

엄마, 아빠랑 오랜만에 주말을 같이 보냈는데

맛있는 조개전골을 먹어서 더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조개전골맛집 택이네조개전골은

조개전골부터 칼국수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크기도 대박이지만, 신선한 조개가 최고였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거대한 택이네 조개전골 크기

모르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ㅋㅋㅋㅋ

조개전골 좋아하시는 분들은 '택이네조개전골' 가보세요~

그럼 저는 다음 맛집으로 오겠습니다.

 

 

 

오늘도 토찌의 스토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